유럽 정통요리의 최고 학교

불어 ׀ 독어 문화권 캠퍼스

더보기
CAA 유럽요리예술대학
유럽요리예술학사

유럽요리/제과제빵/와인/초콜릿아트

더보기
CAA 유럽요리예술대학
새로움에 대한 발견

스위스 페이스추리 & 초컬릿아트

더보기
CAA 유럽요리예술대학
The Pefect Pairing

요리예술 & 외식경영

더보기
CAA 유럽요리예술대학
유럽 정통요리의 최고 학교

불어 ׀ 독어 문화권 캠퍼스

더보기
CAA 유럽요리예술대학
유럽요리예술학사

유럽요리/제과제빵/와인/초콜릿아트

더보기
CAA 유럽요리예술대학
새로움에 대한 발견

스위스 페이스추리 & 초컬릿아트

더보기
CAA 유럽요리예술대학
The Pefect Pairing

요리예술 & 외식경영

더보기
CAA 유럽요리예술대학

Home > 게시판 > 스토리 & 이벤트

올 스토리 & 이벤트

All Stories & Events

제목
스위스호텔학교 출국준비 - 짐싸기! 특송보내기!
작성자
admin
작성일
2019-03-05 11:16:46
조회
7,979

 

dhl_design02_474.jpg
 
대한민국 최다, 스위스호텔 유학생 정모, 호스타입니다!
오늘 3월 7일 출국 파티를 앞두고, 출국 준비 문의가 많은데요. 스위스 학생 비자 지원시에 제출되는 아일츠 점수가 확보되는 대로, 바로 먼저 시작하는 포인트가 바로 이 유학짐싸기 인 것 같습니다.


보통 항공사마다 일반석의 경우, 별도로 보낼 수 있는 큰 짐을 위탁 수화물로 분류해서 23Kg로 제한을 하고 있는데요. 몇 년을 살다 와야 하는 유학생의 경우라 해도, 룰은 동일합니다. 하지만, 실은 여기에 딱 맞추어 짐 싸기는 거의 불가능하죠!

그러다보니, 간단하게는 부피 보다는 무게감이 있는 짐들 위주로 기내에 싣는 방법 부터 해서, 추가 요금을 들여, 짐을 추가 하는 방법, 그리고 출국 전후로 항공 수화물을 이용하여 짐을 별도로 붙이는 방법 등을 이용하게 됩니다. 그래서 전반적인 비용을 한 번 알아 보았습니다.



1. 수화물 추가로 보내기 / 예) 대한항공

가로+세로+높이가 158cm

우선 항공 수화물을 보낼 때는 가로+세로+높이가 158cm를 넘지 않아야 한다는 것은 세계 모든 항공기들의 공동 규약입니다. 위탁 수화물의 갯수는 1개, 무게는 23kg입니다. 물론, 항공사 클라스나 프로모션에 의해 이 내용이 달라지는 경우도 있긴 하지만, 3년을 다양한 항공편을 이용해 한국~스위스를 왔다 갔다 하다 보면, 거의 이 룰에 걸리게 된다고 보면 됩니다.

1.png

대한 항공의 경우 수화물 1개가 추가될 경우, 13만원의 초과 요금을 물어야 합니다. 이 비용은 나중에 우체국 등 특송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금액의 1/3도 안되는 매우 저렴한 금액이니, 가져 갈게 있다면, 나중에 특송으로 보내겠다 생각하는 것 보다, 함께 짐을 준비해서 가지고 가는게 좋습니다. 특히, 여학생들 겨울 코트나, 패딩, 정장 등 의복이랑 드라이기, 고데기, 샴푸, 신발, 구두 등 때문에 짐싸기 매우 힘들어 하는데요. 출국시 항공료 + 짐 1개 비용 추가는 기본이니 함께 계산하시기 바랍니다.


2.png
 
하지만, 일단 가고 나면, 학교에서 받는 수업 교재며, 교복, 노트북과 그 부속품 들로 인해, 3년간 짐은 계속적으로 우상향 곡선을 그릴테니, 최대한 짐을 줄이려는 노력은 필수입니다!

2. 우체국 EMS로 보내기

ㄴㄴ.jpg
 항공기 짐은 여러개를 추가할 수 있다고 해도, 위탁 수화물 2개에 기내용 1개, 배낭 1개면 이미 양손과 어깨가 풀로 꽉찬 상태이기 때문에, 수화물 추가는 사실상 1개 밖에 가능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러므로, 만약 위탁 수화물 1개를 추가했는데도, 아직 가지고 가야 할 짐이 남아 있다면, 그건 항공 수화물을 이용해야 합니다.


보통 높은 신뢰도와 저렴한 비용을 가진 우체국 EMS는 강추되구요. 매우 저렴하다는 중국 수화물은 신뢰도상의 문제 때문에 언급을 패스하겠습니다. EMS 정도면 만족할만 비용으로 라면, SHMS의 경우 한복, 추가 구두, 샴푸나 화장품 등 보낼 수 있는 것 같아요.

3. DHL로 보내기

ㄷㄷ.jpg
 
다음은 DHL, 너무 고가라서 저는 잘 사용하지 않는 특송인데, 은근히 DHL을 사람들이 가장 많이 쓴다는 것에 깜놀~ 그만큼 Door to Door service가 확실하고 자체 비행기도 있는 만큼, 예약도 밀리지 않고, 연중 정확하게 '와 준다는'게 장점인 것 같습니다. 무게가 작게 나갈 때나 추석 등 EMS 예약이 한달 이상 밀린 경우에는 바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4. 페덱스로 보내기


ㄹㄹㄹ.jpg
 
우리들의 패!덕수~!!
ㅎㅎ 광고는 아니고, 저는 그냥 패덱스 쓰거든요, 2-3만원이라도 DHL보다 저렴해서요. 보통스럽게 특송 보낼 때는 회원 가입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유학이 시작되면, 은근히, 항공사 아이디 비번, 해외 배송을 위한 G마켓 아이디 비번, 특송회사 아이디 비번 ^^;;
이런 식으로 회원과 적립에 관한 무언가가 많습니다. 여권 번호와 함께 따로 파일을 만들어 잘 관리하시면서, 성공 유학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아, 그리고!!!!!
신입생이라해도, 입학 전에 미리 짐을 보내 놓을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스위스 호텔학교, 요리학교 별로, 미리 짐을 보내는 방법은 내일 포스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블로그도 기대해 주세요~!
이상, 스위스 호텔학교 출국 전 짐싸기, 호스타 연구실에서 알려드렸습니다!

스위스호텔학교전문.jpg

 

국제취업박람회

세계적인 쉐프들과의 만남!

매년 2회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스위스내 최대 규모의 국제취업박람회인 "IRF (International Recruitment Forum)" 행사에는, 전세계 최고의 쉐프들과 직접 대면하여 CAA 에서 갈고 닦은 자신의 기량과 재능을 알릴 수 있는 기회로써, 스위스그룹교육 SEG 에 의해 주관되고 있고, 110여개 이상의 참가 기업체들이 후원하고 있습니다.

More

입학신청 및 절차

•입학신청 요건 및 절차 안내
•스위스 학생비자 준비
•현지 생활 및 학사관리 안내
•출국전 학업 준비 안내

More

개강 및 비용

•연 4학기 개강 (1,4,7,10월)
•학사 3년, 준석사 1년, 석사 2년
•스위스 유급 인턴쉽 1년 경력
•글로벌 135개 기업과의 산학연계

More

기숙사 옵션

학비에 포함된 일반형(2인 1실) 이외에 추가적인 옵션 선택
•디럭스 1인실 및 2인실
•슈퍼 디럭스 1인실 옵션

More

출국 오리엔테이션

입학전 준비해야 할 준비물, 현지 생활 및 학사관리 안내
•학교생활, 스위스 현지생활 준비 안내
•복학생 초빙 및 신입생 예비 환영회

More

스위스교육그룹 CAA 요리학교  '인스타그램'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