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정통요리의 최고 학교

불어 ׀ 독어 문화권 캠퍼스

더보기
CAA 유럽요리예술대학
유럽요리예술학사

유럽요리/제과제빵/와인/초콜릿아트

더보기
CAA 유럽요리예술대학
새로움에 대한 발견

스위스 페이스추리 & 초컬릿아트

더보기
CAA 유럽요리예술대학
The Pefect Pairing

요리예술 & 외식경영

더보기
CAA 유럽요리예술대학
유럽 정통요리의 최고 학교

불어 ׀ 독어 문화권 캠퍼스

더보기
CAA 유럽요리예술대학
유럽요리예술학사

유럽요리/제과제빵/와인/초콜릿아트

더보기
CAA 유럽요리예술대학
새로움에 대한 발견

스위스 페이스추리 & 초컬릿아트

더보기
CAA 유럽요리예술대학
The Pefect Pairing

요리예술 & 외식경영

더보기
CAA 유럽요리예술대학

Home > 게시판 > 스토리 & 이벤트

올 스토리 & 이벤트

All Stories & Events

제목
스위스 CAA요리예술원으로 사라진 셰프들~
작성자
admin
작성일
2020-09-07 16:40:36
조회
6,420

 

image (3).png

 스위스요리예술원이라고 하는 곳이 국내에 알려진지도 10년 남짓 된 것 같습니다. 원래는 DCT의 요리학부로서 작은 과정임에도 해외 유력 셰프들을 많이 배출한 학교였지요. DCT 졸업생들이 두바이, 영국 등에서 취업에 성공하고 셰프로서 언론 노출도 많아지는 등 성공적인 예가 많아지자, DCT가 세자르리츠 대학에 합병이 될 때, 아예 요리학부를 설립한 것이 지금의 CAA요리 예술원이 되었습니다. 54799079_2363657943952013_2062805391347023872_o.jpg
CAA 요리 예술원이 다른 요리학교와 다른 점은 실습 위주의 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2학기 때는 100%유급 실습으로 진행을 한다는 점이었습니다. 1학기는 실무 수업, 2학기는 아예 학교와 기숙사를 떠나 다른 도시 심지어 다른 나라에 가서 레스토랑, 호텔 등 실제 상황에서 수련을 한다는 점이 유학생들에게는 충분히 메리트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CAA_학교안내 - 복사본.jpg

솔직히, 유학을 하면서, 제 시간에 다 못 배우면 어떻하나, 영어가 안되면 어떻하나 등 고민이 많은데, 한 학기 공부하고 한 학기는 실제 상황에서 적응하게 함으로서, 이러한 고민으로 부터 조금은 편안해 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계속 달려야 하는게 아니고 학사 과정 중간중간 휴지가 있는데, 이 기간을 이용해서 실무 경험도 늘리고, 월급도 짱짱하게 받는다고 하니 말이지요. 스위스는 유럽에서도 고 임금 국가로 유명합니다. 요리 유학생들의 월간 급여가 250-300만원에 이를 정도이니 말이지요.

3년 중 1년이 유급 실습 이어도 학사 학위가 나오니, 그것도 좋았고, 무엇보다 레시피 스쿨이 아닌, 창의 요리 예술 학교라는 점에서 인기가 많았습니다. 최근 몇 년간 국내를 대표하는 요리 특성화 고등학교인 한국 조리 과학 고등학교에서도 매년 학생들이 꾸준히 입학하고 있는 이유도 그것입니다. 미국 CIA나 꼬르동블루와 같이 레시피를 정확히 배울 수 있는 학교도 훌륭하지만, 한조고 학생과 같이 이미 요리 기본기가 끝난 친구들에게는 창의 요리 예술을 공부하는 것이 대학 교육에서는 더 적절하기 때문이었을 것입니다.

스위스 요리 예술원을 졸업하고 나면, 보통 국내에 재입국을 하지 않는 경우가 더 많은 것 같습니다. 보통 학교 졸업 후 해외 취업을 통해서 더 많은 실무, 외국어, 현지 문화를 흡수하고자 하기 때문입니다. 두바이, 호주, 캐나다, 독일, 영국 등에 취업 비자 및 워킹 홀리데이 비자 등을 통해서 입국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주로는 특급 호텔에서 많은 경우 일을 하고 있습니다.

페북에서 찾아보시면 졸업생 분들이 많이 있을텐데, 한국인 여자 졸업생으로 한 분 링크 올려 드릴게요. 외국에서 자기 개발하시면서 계속적인 성장하고 있는 셰프님입니다. https://www.facebook.com/jjleealexis


영어권은 보통 취업 비자를 못 받는다고 해도, 워킹홀리데이 비자를 통해서 장기 체류가 가능하기 때문에, 우선 체류하면서 셰프로서 일을 찾는 건 어렵지 않기 때문에 이렇듯, 유학간 셰프들은 잘 돌아오지 않고, 해외에서 터를 잡는 경우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해외에서 경력을 쌓고 프렌차이즈 기반을 쌓아 돌아오는 셰프님들이 늘기를 바랍니다.

스위스요리예술원 CAA는 내년 2021년 입학생을 기준으로 30% 장학생을 선발하고 있습니다. 역량있는 학생들, 예비 셰프님들께서는 아래 서류를 구비하셔서 CAAKOREA로 지원해 주시면 됩니다.


image (4) - 복사본.png
 

풍부한 실습과 글로벌 경험이 가능한 유럽 최고의 요리학교 CAA,

세계 최고의 셰프 리더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입학 문의는 CAAKOREA로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CAAKOREA의 모든 수속은 상담 부터 입학 지원 까지 일체 무료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CAA_요리예술원-디플로마과정_특징.jpg
 
CAA_요리예술원.jpg
image (5).png
공식지원센터.jpg

 

국제취업박람회

세계적인 쉐프들과의 만남!

매년 2회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스위스내 최대 규모의 국제취업박람회인 "IRF (International Recruitment Forum)" 행사에는, 전세계 최고의 쉐프들과 직접 대면하여 CAA 에서 갈고 닦은 자신의 기량과 재능을 알릴 수 있는 기회로써, 스위스그룹교육 SEG 에 의해 주관되고 있고, 110여개 이상의 참가 기업체들이 후원하고 있습니다.

More

입학신청 및 절차

•입학신청 요건 및 절차 안내
•스위스 학생비자 준비
•현지 생활 및 학사관리 안내
•출국전 학업 준비 안내

More

개강 및 비용

•연 4학기 개강 (1,4,7,10월)
•학사 3년, 준석사 1년, 석사 2년
•스위스 유급 인턴쉽 1년 경력
•글로벌 135개 기업과의 산학연계

More

기숙사 옵션

학비에 포함된 일반형(2인 1실) 이외에 추가적인 옵션 선택
•디럭스 1인실 및 2인실
•슈퍼 디럭스 1인실 옵션

More

출국 오리엔테이션

입학전 준비해야 할 준비물, 현지 생활 및 학사관리 안내
•학교생활, 스위스 현지생활 준비 안내
•복학생 초빙 및 신입생 예비 환영회

More

스위스교육그룹 CAA 요리학교  '인스타그램'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