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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스위스요리학교 CAA 박람회 참가자들 최다 질문 탑3 정리
작성자
admin
작성일
2021-10-12 17:54:28
조회
7,196

 

안녕하세요~

벌써 지난 주말이군요. 어제가 대체 휴무일이다 보니, 아주 오~~래전 일로 느껴집니다. 지난 주에 저희 부스를 방문해 주셨던 학생과 학부모님들이 가장 궁금해 하셨던 부분들을 정리해서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특히, 내년에 유학 생각하시는 분들,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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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9개월 디플로마를 알아 보고 있는데요. CAA에서 가까운 꼬르동블루에도 9개월 디플로마 과정이 있다고 알고 있는데요. 꼬르동블루와 CAA의 디플로마 과정에 있어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꼬르동블루의 경우에는 시연을 정확히 따라는 것이 수업의 모토입니다. 반면, CAA는 데모 키친의 내용을 충분히 이해해서 자신의 창작물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두 학교 모두 주어진 요리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목표로 하고 있다는데에 공통점을 가지지만, 꼬르동블루는 데모 키친에 대한 정확한 이래를 암기를 통해 보여 달라고 요구하고 있고, CAA는 데모 키친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스스로 창작하는 과정을 통해 평가하겠다고 하는 입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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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CAA는 요리 실기와 경영도 나중에는 배운다고 하는데, 요리학교에서 말하는 경영이라는게 어떤건가요?

요리 유학을 마친 학생들은 보통 3-4년 정도의 현장 경험과 수련을 거쳐 자신의 레스토랑을 오픈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보통 학생들은 대학 교육으로서 CAA 과정을 요리 실기 중심으로 해서 이수하게 되는데, 막상 자신의 레스토랑을 오픈하게 되면, 오랜 수련에도 불구하고 경영주로서의 문제점에 부딪힐 수 밖에 없게 됩니다.

경영을 배우지 않은 셰프가 사업을 운영하면서 자연스럽게 경영 상황을 익힌다고 생각하면, 그는 많은 문제를 실패와 고난을 통해 익혀야 할 뿐만 아니라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업적 시야를 넓히는 것은 제한적일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CAA는 3년 대학 과정에 경영 수업을 필수로 하고 있어서, 실제 레스토랑을 경영함에 있어서의 문제점들을 학생으로서 이론을 통해 습득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수업을 통해 레스토랑 경영론을 공부한 학생들은 실제 취업 혹은 이후 이어지게 될 사업에 있어서도 현실적인 대응, 대처 능력을 키워갈 수 있게 됩니다.


요리 학교에서 배우는 경영 수업은 아래의 내용들이 포함됩니다.

보통 레스토랑을 운영하면서도 언제쯤 설비를 바꾸어야 하는지, 돈은 있지만, 무조건 새걸로 들이는게 맞는지 등 시설 확충과 교체 관련해서 계속적인 고민을 하게 됩니다. 시설 관리에서는 자신의 레스토랑의 경영 방침에 맞추어 사무실 인테리어, 시설 추가, 기계 구입 등 제반 시설을 확충하는 방법과 시기에 대해 배우게 됩니다.

레스토랑은 팀이 생산과 서비스를 함께 하는 구조로 일하는 사람들간의 소통과 협력이 매우 필요한 비지니스입니다. 이에 직원에 대한 보상과 처우, 근무 여건과, 승진 등이 어떠한 베이스로 이루어져야 하는 지를 배우게 됩니다


요즘 시대의 레스토랑에서는 맛 보다 중요한 것이 마케팅과 홍보활동입니다. 메스 미디어 시대에 맞는 홍보 채널을 이용해서 비지니스를 영위하는 방법을 가르쳐 줍니다. 실제로 음식 사진을 맛있고 글로시하게 찍는 방법, 소스 위주로 사진을 찍는 방법과, 요리의 하이라이트를 영상에 담는 방법 등을 수업 시간에 가르치고 있습니다.


사업에 대한 이윤을 활용하기에 앞서 사업비와 세금을 지출해야 합니다. 매월 수익에 대한 전반적인 구조를 나누고 각각의 수익 섹션이 그로잉 (Growing)할 수 있도록 계획하는 회계 플랜을 배우게 됩니다.


[전체글보기] https://blog.naver.com/uhakstar2/222534788214

 

국제취업박람회

세계적인 쉐프들과의 만남!

매년 2회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스위스내 최대 규모의 국제취업박람회인 "IRF (International Recruitment Forum)" 행사에는, 전세계 최고의 쉐프들과 직접 대면하여 CAA 에서 갈고 닦은 자신의 기량과 재능을 알릴 수 있는 기회로써, 스위스그룹교육 SEG 에 의해 주관되고 있고, 110여개 이상의 참가 기업체들이 후원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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